“‘올블랙’ 에어팟3, 이르면 올해 말에 나온다”

By 윤승화

성능이 한층 더 발전한 에어팟3의 예상 스펙과 출시 예정일에 관한 보도가 나왔다.

특히 기존 흰색 색상에 더해 블랙 색상 제품도 출시된다는 소식에 소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지난 18일(현지 시간) 온라인 매체 테크어드바이저와 맥루머스 등 해외 IT 전문매체들은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의 리포트를 인용, 애플이 내년 상반기 안으로 총 두 가지의 에어팟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보도된 전망에 따르면, 에어팟 신규 두 가지 모델은 각각 2019년 4분기, 2020년 1분기에 생산된다. 이르면 6개월도 채 남지 않은 셈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에어팟3의 경우 기존 에어팟과는 완전히 다른 폼 팩터 디자인으로 출시된다고 외신은 보고 있다. 개선된 디자인은 귀에 더 잘 고정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또 기존 에어팟에서는 구현되지 않았던 소음 제거 기능과 방수 기능, 건강 측정 기능, 배터리 개선 기능 등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새로운 색상이 추가된다는 전망이 우세하다. 추가될 색상은 바로 블랙이다.

그간 흰색 제품만 출시된 데 대해 소비자들의 다른 색상 출시 요구가 빗발쳐온 만큼, 애플이 이같은 수요를 적극 고려할 것으로 보인다는 관계자들의 분석이다.

한편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가 추정한 에어팟3 예상 가격은 158달러(한화 약 18만원)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