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서 주문한 음료 받아올 때마다…” 수많은 누리꾼이 공감한 ‘몹쓸 상상’

By 김연진

우리는 흔히 카페에 간다. 아침 출근길에, 식사 후에, 친구들을 만날 때 등 하루에도 몇 번씩 카페로 향한다.

어쩌면 우리 일상의 한 부분이 돼버린 카페.

그렇게 카페를 갈 때마다 자꾸 이상한 상상을 머릿속으로 하고 만다.

특히 주문한 음료를 받아올 때 그렇다.

“A-23번 고객님! 주문하신 음료 나왔습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이 말을 듣고 픽업대로 향한다. 트레이 위는 우리가 주문한 음료 혹은 음식으로 가득하다. 이제 이 음료를 들고 자리로 향하면 된다.

잠깐, 문득 이상한 생각이 머릿속을 스친다. “혹시, 이걸 가져가다가 확 엎지르면 어쩌지? 그것도 완전 철퍼덕 넘어지기라도 하면…”

이런 상상을 하면서 한 발, 한 발 조심스럽게 움직인다.

싸늘하다. 식은땀이 흐를 때도 있다. 오히려 너무 긴장해서 음료를 엎을 뻔하기도 했다.

매번 이렇게 카페에서 음료를 받아올 때마다 몹쓸 상상을 하며 잔뜩 긴장을 하고 만다.

혹시 나만 그런가?

온라인 커뮤니티

위 내용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된 한 게시물의 내용을 재구성한 것이다.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수많은 누리꾼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그 시작은 이랬다. 한 누리꾼이 SNS에 “카페에서 시킨 거 받아올 때마다… 엎지르는 상상함… 그것도 철푸덕… 왜 그러지?”라는 짧은 글을 게시하면서부터였다.

해당 게시물은 일종의 파장을 일으킬 만큼 엄청난 공감을 샀고,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까지 옮겨지면서 끝없이 확산되고 있다.

누리꾼들은 “나도 정말 저런다”, “안 그러려고 하는데, 매번 음료를 확 엎지르는 상상을 하면서 긴장한다”, “사람들 다 똑같구나”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