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150만’ 수능 수리영역 영상에 외국인까지 열광하는 이유

By 정경환

수능 대비 수리영역 강의가 뜻 밖에 해외 누리꾼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있다.

지난 2017년 11월 5일, 수능을 2주일여 남기고 올라온 ‘수능대비 직전 모의고사’ 해설 영상이 뒤늦게 유튜브 150만 뷰라는 높은 기록을 세운 이유는 무엇일까?

Youtube ‘DNTMathEducation ‘

그것은 다름 아닌 주예지 강사의 빼어난 미모가 국내외 인터넷 커뮤니티 등으로 퍼져 나가면서, 그녀를 보기위해 이들이 몰렸기 때문이다.

여러 연예인을 합친 듯한 단아한 외모에 힘 있는 목소리로 강의를 진행하는 모습은 학생들을 집중하게 만들고 있다.

메가스터디

수려한 외모와 똑 부러지는 강의 스타일로 그녀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국내외 누리꾼들 이에서 ‘국민 수학 선생님’이 되거나 또는 ‘K-Math’라는 재미있는 신조어를 탄생시켰다.

조호 수 150만이 넘는 이 영상에 재미있는 점은 이 유튜브 강의에 한글과 영어로 주 강사의 영상을 본 후기가 남겨 있다는 것이다.

Youtube ‘DNTMathEducation ‘

유튜브 이용자들은 “나이 마흔에 다시 책을 잡고 싶네요..”, “내가 왜 이걸 한 시간 째 보고있지”와 같은 댓글과 “I’m ADHD patient but this time I can focus 1 hour over(난 주의력 결핍 증상이 있는데 이번엔 1시간 이상 집중할 수 있었다)”, “Now I understand why asians are so good at math: look at their teachers.(왜 아시아인들이 수학을 잘하는지 알게 됐다: 그들 선생님을 좀 봐.)라며 그녀에게 완전히 매료된 모습을 보였다.

이 글을 읽은 당신이 만약 수학에 흥미가 생겼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