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베르만 반려견에 미용 목적인 귀·꼬리 수술 안 시킨 BTS 정국

By 이현주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반려견의 귀와 꼬리를 자르는 미용 시술을 하지 않아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6일 JTBC, 위버스에서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IN THE SOOP'(인더숲) BTS 편’ 시즌 2가 첫 방송됐다.

JTBC ‘인더숲 BTS편 시즌2’

이날 방송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숲으로 힐링 휴가를 떠났다.

특히, 정국의 반려견 ‘전 밤’도 제8의 멤버로 합류해 눈길을 끌었다.

정국은 전밤이를 놀아주거나 폭풍 칭찬을 쏟아내며 능숙하게 훈련시키는 등 무한한 사랑을 보였다.

JTBC ‘인더숲 BTS편 시즌2’
JTBC ‘인더숲 BTS편 시즌2’

특히 시청자들 시선을 집중시킨 건 전밤이의 축 처진 귀와 긴 꼬리였다.

전밤이가 대부분 도베르만과 달리 축 처진 귀와 긴 꼬리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

도베르만은 더 카리스마 있게 보이기 위해 꼬리를 자르고 귀를 잘라 꼿꼿하게 세우는 단이·단미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JTBC ‘인더숲 BTS편 시즌2’

단이·단미 수술을 받는 도베르만은 생후 일주일 이내에 긴 꼬리를 잘라내고, 생후 2~4개월 사이에 귀를 잘라야 한다.

이 수술들은 미용 목적으로 하는 것이 대부분이라 동물 학대라는 지적을 받기도 한다.

누리꾼들은 반려견에게 불필요한 수술을 하지 않은 정국의 모습에 박수를 보냈다.

JTBC ‘인더숲 BTS편 시즌2’

한편, 전밤이는 ‘인더숲 BTS편’에서 첫 공개된 이후 전 세계에서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

트위터의 한국 실시간 트렌드에 ‘도베르만’이 1위, ‘정구기 강아지’가 8위, ‘Jeon Bam’은 전 세계 트렌드 16위에 올랐다.

틱톡에서도 해시태그 ‘jeonbam’은 방송 하루도 채 되지 않아 1,000만 뷰를 기록했고 ‘jungkookbam’은 120만 뷰를 나타내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